티스토리 뷰
목차
여름이 지나가면서 가을여행이나 자연휴양림을 찾으시는 분들이 늘어나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국립자연휴양림,수목원을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 무료 or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국립자연휴양림은 계절마다 찾게 되는 인기 장소입니다. 특히 봄이나 가을에 많은 인원이 찾아오는데요. 이런 인기 많은 자연휴양림,수목원 등을 더 많은 분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입장료 면제 대상자를 늘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10월1일 국군의 날에 모든 분들이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료로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만약 무료로 이용을 못한다면 보다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국립자연휴양림 입장료 면제 대상자 확대
국립자연 휴양림이 입장료 면제 대상자를 늘렸습니다.
기존 면제 대상자: 국가유공자, 6세 이하 아동, 65세 이상 어르신, 1~3급 장애인.
신규 면제 대상자: 산림명문가, 독림가, 임업후계자, 병역명문가가 추가되었습니다.
- 산림명문가: 3대에 걸쳐 임업을 성실히 경영한 가문
- 독림가: 모범적으로 산림을 경영하고 사회적으로 신망을 얻은 사람
- 임업후계자: 임업을 이어가고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의사와 능력이 있는 사람
- 병역명문가: 3대에 걸쳐 모두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
2. 국립자연휴양림 무료 또는 저렴하게 이용하기 : 세금포인트
세금포인트를 사용하면 입장료 1천 원 면제 또는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대상 장소: 국립자연휴양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 사용 방법: 손택스 앱에서 My홈택스 메뉴 클릭 → 세금포인트 혜택 → 모바일 쿠폰 선택 → 문화·여가 할인 쿠폰 발급받기
3.국립자연휴양림 전국민 무료입장 : 10월 1일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인 10월 1일 국군의 날에 국립자연휴양림을 전국민이 모두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모두 국립자연휴양림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국군의 날에 국립수목원 4곳·자연휴양림 46곳 무료 개방 | 연합뉴스 (yna.co.kr)
세금포인트 사용 가능한 국립자연휴양림 (46장소)
세금포인트로 국립자연휴양림을 저렴하게 또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사용가능한 국립자연휴양림은 총 46곳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처
세금포인트는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다른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처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납부기한 연장 및 담보 면제
세금포인트를 활용해 세금 납부기한 연장을 신청하거나 납세 담보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 1점당 10만 원의 담보를 면제받을 수 있으며, 납세 기한을 연장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2. 중소기업 제품 할인 쇼핑몰
세금포인트를 이용하여 중소기업 제품을 할인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 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차감하고 5%의 할인을 제공받습니다.
3. 문화시설 및 관광지 입장료 할인
국립자연휴양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등 여러 문화시설에서 세금포인트를 사용해 입장료 할인 또는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국립중앙박물관 등 입장료 할인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세종수목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등에서도 세금포인트를 이용해 기획전 및 특별전 입장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5. 인천국제공항 비즈니스센터
세금포인트 5점을 사용하면 인천국제공항 내 비즈니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집니다. 모범납세자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6. 국외기업 신용조사 서비스
세금포인트를 통해 한국무역보험공사에서 제공하는 국외기업 신용조사 서비스를 연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보고서 종류에 따라 22~49포인트가 필요합니다.
7. 행복한 백화점 할인
세금포인트를 사용하여 행복한 백화점에서 물품을 구매할 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5,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